Synclavier V
arturia 에서 드디어 Synclavier V 를 발표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New England Digital 의 Synclavier 를 모델링한 제품입니다.
이 Synclavier 는 1970년대말 1980년대초 넘사벽급 초창기 디지틀 신디사이져였습니다.
당시 마이클잭슨이나 마돈나, 자넷잭슨 정도급 뮤지션만 쓸 수 있었던 제품입니다.
마이클잭슨 beat it 의 사운드로 유명하고 자넷잭슨 리듬네이션투어에서 사용한 제품이었습니다.
(Michael Jackson, Tangerine Dream, Sting, Frank Zappa, Pat Metheny, Chick Corea...등등 뮤지션들이 사용...)
최근 헐리웃영화 "데드풀" 영화의 메인 테마곡에도 사용된 신스입니다. 가산합성 방식으로 소리를 만들어 내는 신스입니다.
가격이 $13k ~ $400k 로 갈수록 가격이 비싸지는 넘사벽급 제품이었습니다. (40년전 물가 임으로, 당시 스포츠카를 살 수 있는 가격)
당시 기술로는 미래를 보는 듯한 혁신적인 기술로 만들어진 하이엔드 신스 였습니다.
이것을 arturia 가 에뮬레이션 하여 $199 의 가격으로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실로 빈티지 신스매니아들에게는 꿈의 악기인데, 디지틀로 구현이 되어 현재 해외 포럼에서 매니아들이 열광하고 있습니다.
참고링크
https://www.arturia.com/synclavier-v/over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