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베링거 믹서 연결 질문 입니다 ㅠㅠ 고수님들 도움 부탁드립니다 ㅠㅠㅠㅠ

Nuevo 3 169 06.07 10:46

안녕하세요 현재 맥북프로에 로직사용 중인 유저입니다..

 

오디오 인터페이스 겸 믹서로 베링거 XENTX 1204 USB 를 사용 중입니다..

 

근데 로직에서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설정을 해도 아웃풋은 잘 사용 중인데 인풋이 인식이 잘 안됩니다..

 

아니면 기타를 연결해서 우째우째 연결을 해도 로직 상 이펙터는 먹지 않고 생톤 만 계속 나오는 현상이 계속 나오는데 잘 해결이 안되네요 ㅠㅠ

 

고수님들 많은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Author

Lv.1 Nuevo  골드
244 (24.4%)

안녕하세요

Comments

gkdud0675 06.08 01:57
믹서에 기타를 직접 연결하셨으면 생톤이 믹서로 들어가는게 맞습니다.
이펙터가 먹힌 소리를 들으려고 하시면 기타소리를 컴퓨터로 입력시키고 난 후, 컴퓨터에서 나오는 소리를 모니터링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믹서의 특정 채널을 USB 인터페이스 쪽으로 보내줘야 하는데,
해당 믹서의 USB 인터페이스 Input은 Main Out에 연결되어 있으며, 이를 변경할 수 없는 듯 하네요.


이런 상황이면 해결 방법이 조금 복잡할 수 있는데, 일단 차근차근 설명 드려보겠습니다.
일단, Phone 잭에 헤드폰을 연결 하시고, Source를 2-TR/USB로 변경합니다.
(Main Mix, ALT 3/4 는 스위치를 꺼 둡니다.)
(2-TR/USB to Main 스위치를 켜 두면 듣기 싫은 소리 (하울링)이 생기니 이 스위치 역시 꺼 두셔야 합니다.)

그러고 기타를 아무 채널에나 꼽으시고, Mute를 풀어 Main Out으로 출력시키시면 아마 로직상으로 소리가 들어갑니다.
(깔끔한 소리를 원하시면 기타 채널을 제외한 모든 채널은 Mute 해 두셔야 합니다.)

로직상에 이펙터를 띄우시고, 로직 Out put이 믹서의 Input으로 들어가게 만들면 Phone잭을 통해 이펙터를 거친 소리가 출력될겁니다.


아마 위 방법대로 하시면 소리가 나올지 싶네요.
다만, 이 방법으로는 Main Out 단자로 모니터링은 불가능하며, 무조건 Phone 잭으로만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불편하긴 해도, 믹서상에 라우팅 변경 기능이 없어서, 별도의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지 않는 한 다른 방법은 없을지 싶습니다.
Nuevo 06.08 23:12
감사합니다 도움이 많이 됫습니다.

다른 오디오 인터페이스도 같은 현상이가요??

오디오 인터페이스에 기타연결후 같은 오디오 인터페이스에 모니터 스피커 연결시 컴퓨터 이펙터를 거치지 않고 생톤이 모니터 스피커에서 나오나요???
gkdud0675 06.09 08:35
오디오 인터페이스의 경우도 오디오 인터페이스 자체 모니터링 버튼을 이용하면 생톤이 나옵니다.
(DSP가 없는 오디오 인터페이스 한정)

하지만, 오디오 인터페이스의 모니터링 기능을 끄고, DAW의 모니터링 기능을 이용하면
input -> 맥 -> output 의 형식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후자의 방법으로 하면 오디오 인터페이스에 연결된 스피커, 헤드폰 등등의 기기에서 이펙트가 연결된 기타 소리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