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커뮤니티 M사이트 구인공고에 이런게 있는데 너무하네요..

오샘 9 1,697 11.08 11:09

커뮤니티에서 이거저거 구경하다가 본 게시물이에요.

이것 참...하며 한숨 쉬구서 큐오 횐님들도 봤음해서 가져왔습니다.

 

<중요부분>

 

일단 작곡, 작사, 편곡, 믹싱, 마스터링은 당연히 가능하셔야 하구요

한두건이 아니고 저희는 대량으로 작업을 진행하는 회사이다보니 그 부분을 인지하시고 저희 스케쥴도 맞춰주실수 있는 분들이어야 할거같습니다.

 

1. 작곡 + 편곡 + 믹싱 + 마스터링 = 300.000 ~ 500.000원 입니다.

2. 작사 + 작곡 + 편곡 + 믹싱 + 마스터링 = 400.000  ~ 700.000원 입니다.

 

작업물이 나오고 문제가 없어야 저희도 페이를 계속 잘 드릴수 있는 부분은 본인들도 이해하실수 있을거라고 보여집니다.

--------------------------------------

 

'작업물이 나오고 퀄리티가 좋아야 페이를 잘 드릴 수 있습니다.'

라는 건 필드 활동하는 프로 작곡가+편곡가+엔지니어+작사가 급을 구한다는 건데

우선 다 떠나서 저걸 전부 다 프로급으로 할 수 있는 올라운드 플레이어가 드물죠.

이 팀작업의 시대에...

 

여러분 아시잖아요.

한 곡에 들어가는 에너지가 얼마나 큰데요. 

발매 퀄리티의 작곡편곡믹마를 삼십만원에 할 인재를 버젓이 구하면 돌 던져도 되는거죠?

물론 내가 저기서 일할거 아니니까 웃고 지나가거나, 상관없는 일이라고 무시할 수도 있지요.

근데 저런 글 때문에 뮤지션과 음악의 가치가 도매금으로 넘어가는 일은 절대 지나칠 수 없을 거 같습니다.

저기 대표분은 알고 하시는 걸지.. 모르고 하시는 걸지.. 모른다고 믿고 싶네요. 저는 

 

전에 작편곡 30만원 단가에 올렸던 메이X마X뮤직 이란 회사도 참 그랬는데...여긴 더 심하군요.

 

작편곡믹마스터 = 30만원의 작업비에, 저기 업체 중계수수료 20퍼센트 정도, 업체 스튜디오 렌트 1프로 20만원 준다쳐도, 60만원이 안되는데 

손까딱 안하고 그 정도 값에 제가 작업하는 수준의 곡을 만들어낼 수 있다면 전 그냥 파트타임으로 일하는 게 좋겠어요.

 

캡처 첨부합니다. 도의상 업체명은 지웠어요.

Author

Lv.1 오샘  로열
743 (74.3%)

팝밴드 히미츠와 레트로 음악팀 제인팝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 밖엔 방송 삽입곡을 작업합니다.

Comments

RAVEN 11.08 11:26
이게 다... 자업자득인게... 꼭 돈 몇푼 아쉬워서 가는 사람이 있긴해요.
그렇다보니... 저 사람들은 이게 되는구나 싶어서 또 그러는거구요.
솔직히 돈이 중요한건 누구나 다 알지만 최소한의 서로를 위해 기본적인 돈문제는
좀 자존심을 지켜야 하는게 아닌가? 싶어요. 말그대로 이 직업 자체가 불분명한 일인데...
페이까지 낮아지면 과연? 이라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비노티 11.08 12:05
이 글 보고도 기회다 싶어 지원할 사람이 큐오넷에서도 분명 나올거라봅니다.
vanguard69 11.08 12:05
녹음, 작,편곡, 보컬튠, 믹스, 마스터링
각각 5만원씩 진행해야 30이네요. 5만원짜리 일에 무슨 퀄리티를 논할까요...
우주먼지 11.08 12:49
뭐라 할 말이 없네요..
없이 하는 사람들 더 서러워지는 글이네요..ㅋ
배씨요에요 11.08 13:21
발매 퀄리티도 사람마다 기준이 좀 다릅니다
모든 작업을 하루에 다 끝낸것 같은 곡들도 많이 발매 되던데요
mystic 11.08 13:56
어딜가나 덤핑이 문제네요. 저 가격에 하는 사람 분명히 많을겁니다.
공식적인 표준 단가란게 존재하지 않는 이 바닥에서 '정상적인 가격'이 무엇인지 판단할 근거도 미비하긴 하지만
'상식적인 선' 이 저런 덤핑들로 하여금 비상식 = 비싼 것이 되어버리는 현실이 참 암담합니다.
관킴 11.08 14:26
표준단가표 만들때 폄하하던 분들이 저런 일 하시는거죠 뭐.
포레스트잼 11.08 15:07
3곡쯤 풀작업하면 음악만 하며 살수있는 생계비는 되겠다며 달려들 사람 반드시 나오겠네요.
저도 한동안 기타랑 장비 구하러 많이 다녔던 사이트지만 냉정히 말해서 거기 운영자가 메인인 장터 검색 개편도 몇년 걸릴 정도로 최소한의 유지보수 빼면 거의 손놓고 유저간 자정으로 운영되고있어서 사기꾼 천국입니다. 넥 뒤틀리고 내부 다 썩은기타 팔던 인간이 번호만 바꿔 몇년째 그짓하는 동네라...
akakingj 11.08 17:34
GM 미디 파일 있으면 저 가격에 하겠습니다. ㅋㅋ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